여러지역 마다의 매운고추의 변종

고추가 세계 각지에서 재배되자지역마다 다양한 변종이 생겨났다.

일본의 다카노쓰메는 상당히 배운 편에 든다.

또 피망처 럼 매운맛이4 의 없는 품총도 있다.

유럽에서 고추류를 가장소비하는 나 형인데, 형가 원산지인 파프리카는 매운맛이 적은 품종 중 하나다 (멕시코 비롯한 중남미의 는 크기가 다른 다양한 고추툽 볼 수 있다.프리카도 꽤 매운맛부터 매운맛이1 종류 이상의 품종 이 있다).

파프리카 papfika 라는 명청도 크로아티아 여들뉜두는 말에서 유래한 듯하다. 일본의 피망은 미국재배종 이 전해진 것인데, 피망이란명은 프량스어로 맵든 안 맵든, 모든 고추류 일반을 뜻하는 피망 pi m에서 온 말이다.방을 영어로는 그린페퍼 greFwr 라고 한다.

고추가 형가리에 전파된 데는 터키인들이 관련돼 있다고 한다.

16 세기 전반, 오스제국이 포르투갈 식민지 인 인도를 침략했을 때 고추를 알게 되었고, 당연히 본국으로지고 돌아갔다. 그리고 수년 뒤, 그들이 유럽의 중부 도나우 연안까지 대원정을 감힉여 형가리에 속무를 건설했을 때에도 가져 갔다고 한다 녜의 중심 도시였는오늘날의 형가리 수도 부다페스트는 당시 오스만령이던 형가리의 중심 도시였는전하는 바에 따르면 부다페스트에서 억류되어 일하던 한 형가리 소녀가정원사가를 재배하는 과정을 유심히 지켜보다가, 훗날 부다페스트가 터키군으로부터 해방 5형가리에서는 파프리카릍 쇠고기와 양파를 넣고 끓인 국민요리 굴라쉬 수프에까지 영향을 주고 아직까지도 굴라쉬하면 매운것의 상징이 되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